정말 오랜만에 책 소개해 드리는 것 같습니다이번에 소개해 드릴 책은 '게임 아키텍쳐 & 디자인'을 쓴 앤드류 롤링스와, 어니스트 아담스 지음 송기범 역/정무식 감수의 '게임 기획 개론' 입니다책의 두께가 두꺼운 것도 이유가 되겠지만 중간에 바쁜 일이 있고해서 읽는데 무려 한달 반 정도 걸린 책입니다
그럼 책 소개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책의 제목이 '게임 기획 개론'이다 보니 책의 내용은 게임 기획에 관련된 전반적이고 기초적인 내용에 대해 다룹니다딱 저처럼 기초가 부족한 사람들을 위해 만든 책이라 할 수 있지요총 3개의 파트로 구성된 내용 중 첫 번째 파트는 게임 디자인의 구성 요소에 대해서 다루고두 번째 파트는 게임의 장르에 대해서 다룹니다 -장르 하나하나를 나눈뒤 그 장르의 특성 등에 대해서 분석을 합니다세 번째 파트는 부록 파트로 디자인 예시 문서 -정말 간단하게 나와있습니다- 와 용어 정리가 있습니다
이미 다른 책이나 여타 공부를 통해 게임 디자인에 대한 기본 적인 지식을 쌓으신 분이시라면 아마 이 책은 큰 도움은 되지 않을 것입니다그러한 분들이 보시기에 이 책은 '뻔한 이야기를 늘어놓은' 책이라 보실 수도 있습니다하지만 그 뻔한 이야기를 나름 잘 분석해서 이해하기 쉽게 써 놓았기 때문에 게임 디자인의 기초를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은 꽤 도움이 되실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
물론 이 책이 게임 디자인의 기본에 대해 모두 다룬다라고는 할 수 없기 때문에이 책만 읽고 '이제 기본은 띄었다' 라고 하는 건 좀 곤란합니다그러나 어떠한 공부에서도 그렇듯이 '조금씩 배워 기초를 튼튼히 한다' 라고 하시면 이 책의 가치는 충분할 것입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