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ransformations
아래 변환은 모두 차원 공간에 대해 성립하지만, 간단함을 위해 2d 형태로 설명한다.
Isometric transformation
Isometric transformation은 거리를 보존하는 변환이다. 가장 기본적인 형식에서 isometry는 rotation 과 translation 로 설명된다. 따라서 수학적으로 다음처럼 정의된다.
Similarity transformation
Similarity transformation은 shape을 보존하는 변환이다. 직관적으로 isometric transfomation과 scaling이 가능한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. 수학적으로 다음처럼 표기된다.
여기서
이것이 shape을 보존하므로 그들은 또한 길이와 각도의 비율을 보존한다. 모든 isometric transformation이 인 similarity transformation의 특별한 형식임에 유의하라. 그러나 그 반대는 성립하지 않는다.
Affine transformation
Affine transformation은 점, 직선, 평행성을 보존하는 변환이다. 어떤 벡터 에 대해 affine transformation 는 다음과 같이 정의된다.
여기서 는 의 선형 변환이다. homogeneous 좌표에서 affine transformation은 종종 다음과 같이 작성된다.
위의 방정식에서 모든 similarities(그리고 따라서 isometric)이 affinities의 특별한 경우임을 쉽게 볼 수 있다.
Projective transformation
Projective transformation 또는 homographies는 line을 line으로 매핑하는 임의의 변환이지만 평행성을 보존할 필요가 없다. homogeneous 좌표계에서 projective transformation은 다음처럼 표현된다.
여기서 는 행렬로 투영 변환의 일부로 점의 왜곡을 표현한다. 이것은 비선형적인 왜곡 요소를 추가하여 투영 변환을 보완한다. 는 스칼라 값으로 주로 1로 설정되지만 비선형 변환의 일부로 더 복잡한 값을 가질 수 있다. 1을 사용하는 이유는 변환이 동차 좌표에서 정규화 되기 때문이다.
이 형식이 affine transformation을 더 일반화한 것임을 볼 수 있다.
평행성을 보존하지 않음에도 projective transformation은 line을 line으로 매핑하므로 점의 collinearity(동선성)를 보존한다. 게다가 collinear(동선) 상의 4개 점의 교차 비율이 projective transformation 에 대해 불변으로 유지된다. cross ratio는 한 line에서 4개 점 을 취하고 다음과 같이 계산한다.